새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기존에도 사용하던 블로그가 있었지만 제 직업과 관련한 기록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본래 이글루스를 제 일상과 직업을 모두 기록하는 공간으로 삼고 싶었지만,  기술과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제 자신의 삶의 변화에서 그 공간을 한결같이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더욱이 시콜콜한 일상을 다루기에는 SNS 등 다른 공간이 더욱 적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그러한 공간을 잘 활용하고 있기도 하구요. 이글루스는 그냥 스무살의 스냅샷으로 남겨두는 것도 나름 의미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곳 워드프레스에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의 기록을 남기려 합니다. 저도 결국 양질의 정보를 얻는 곳은 다른 개발자들의 세심한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이더군요. 남들로부터 많이 받고 있으니 저도 조금이라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마땅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전 블로그에서는 제 자신만을 위해 포스팅을 했지만, 이제는 오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약간(아주 약간…^^;) 더 신경을 써보려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